1. °ñµåÄ«µå(Goid card) -¸®Á¶Æ® ¹× È£ÅÚ¿¡¼ ½Ä»ç¿Í ºÎ´ë½Ã¼³µî ÀϺθ¦ Áñ±æ ¼ö ÀÕ´Â ÇýÅÃÀÌ ÀÕ´Â ÆÐÅ°Áö¸¦ ¸»ÇÕ´Ï´Ù. ¸®Á¶Æ® ¹× È£ÅÚ¿¡ µû¶ó ±¸¼ºÀÌ ´Ù¸¥ÆíÀε¥ ´ëÇ¥ÀûÀ¸·Î ±¡,»çÀÌÆÇPIC¸®Á¶Æ®´Â ½Ä»çºÎÅÍ ½ºÆ÷Ã÷ ¹× ³îÀ̱îÁö ´ëºÎºÐÀº °ñµåÄ«µå·Î Áñ±æ ¼ö ÀÖ¾î ¸Å¿ì Æí¸®Çѵ¥¿ä, ¹°·Ð °ñµåÄ«µå¶ó°íÇؼ ¸ðµç È£ÅÚÀÌ PICó·³ ¸¹Àº ÇýÅÃÀÌ ÀÖ´Â°Ç ¾Æ´Ï°í È£ÅÚ¸¶´Ù »óÀÌÇÒ ¼ö ÀÖÀ¸´Ï ÀÌÁ¡Àº Âü°íºÎŹµå¸³´Ï´Ù.
2. Ç®º¸µå(Full board) -Åõ¼÷±â°£µ¿¾È Á¶½Ä,Áß½Ä,¼®½Ä ¸ðµÎ¸¦ ¹«·á·Î Á¦°øÇÏ´Â °ÍÀ» ¶æÇÕ´Ï´Ù. È£ÅÚÀÇ ¸ðµç ·¹½ºÅä¶ûÀÇ ½Ä»ç°¡ ¹«·á°¡ ¾Æ´Ï¶ó Ç®º¸µå½Ä´çÀÌ ´ëºÎºÐ ÁöÁ¤µÇ¾î Àִµ¥¿ä, ÀϺ»ÀÇ ·áÄÀ̳ª ÈÞ¾çÁö ¸®Á¶Æ®ÀÇ °æ¿ì Ç®º¸µå ¼ºñ½º¸¦ ÀÌ¿ëÇÒ ¼ö ÀÖ½À´Ï´Ù.
3. ÇÏÇÁº¸µå(Half board) -Ç®º¸µå°¡ Àü½ÄÆ÷ÇÔÀ̶ó¸é ÇÏÇÁº¸µå´Â Á¶½Ä°ú Áß½Ä È¤Àº Á¶½Ä°ú ¼®½ÄÆ÷ÇÔÀ¸·Î µÎ³¢¸¦ Á¦°øÇϴ°ÍÀ» ¶æÇÕ´Ï´Ù. È£ÅÚ¿¡ µû¶ó Á߽İú ¼®½Ä Áß ÇÑ ³¢¸¦ ÁöÁ¤ÇÏ´Â °÷µµ ÀÖ°í ÀÚÀ¯·Ó°Ô ¼±Åð¡´ÉÇÑ È£ÅÚµµ ÀÖ½À´Ï´Ù.
4. ÄÁ½Ã¾îÁö(concierge) -È£ÅÚ¿¡¼ µµ¿òÀÌ ÇÊ¿äÇϰųª ±Ã±ÝÁõÀÌ ÀÖÀ»°æ¿ì ·ÎºñÃþ ȤÀº ÇÁ·Ðµ¥½ºÅ©µî ´«¿¡ ¶ç´Â °÷¿¡ À§Ä¡ÇÑ Á÷¿øÀ» ÅëÇØ µµ¿òÀ» ¹ÞÀ¸½Ç ¼ö ÀÖ½À´Ï´Ù.
5. ¹öƲ·¯(Butler) -Áý»ç¶ó´Â Àǹ̸¦ °¡Áö°íÀÖ´Â ¿ë¾î·Î °í±ÞÈ£ÅÚ¿¡¼ ¸ÂÃãÇü Á¢´ë¼ºñ½º¸¦ ¶æÇÕ´Ï´Ù. ÀϹÝÀûÀΠȣÅÚ¿¡ ÀÖ´Â ÄÁ½Ã¾îÁö ¼ºñ½º¿Í´Â ´Ù¸£°Ô °´½Ç´ç ȤÀº ¼Õ´Ô°úÀÇ 1:1 ¹öƲ·¯°¡ ÁöÁ¤µÇ¾î Åõ¼÷Çϴµ¿¾È ºÒÆíÇÔÀÌ ¾øµµ·Ï °í°´ÀÌ ÇÊ¿äÇÑ ¼ºñ½º¸¦ ÃÖ¿ì¼±ÀûÀ¸·Î Á¦°øÇÕ´Ï´Ù.
6. ·¹ÀÌÆ® üũ¾Æ¿ô(Late checkout) -üũ¾Æ¿ô ½Ã°£ ÈÄ¿¡ °´½Ç¿¡¼ ½Ã°£À» ´õ º¸³¾ ¼ö ÀÖ´Â °ÍÀ» ¸»Çϴµ¥¿ä, ·¹ÀÌƮüũ¾Æ¿ôÀº ´ëºÎºÐ 18½Ã±îÁö ¿ì¼± Àû¿ëµÇ¸ç º¸Åë °´½Ç ¹Ú´ç ¿ä±ÝÀÇ 50ÇÁ·Î¸¦ ÁöºÒÇؾßÇÕ´Ï´Ù. ¿ä±ÝÀº È£ÅÚ¸¶´Ù »óÀÌÇÒ ¼ö ÀÖÀ¸´Ï ¿¹¾àÁøÇà½Ã ¹®ÀÇÇÏ½Ã¸é µË´Ï´Ù.
7. ¾î¸Þ´ÏƼ(Amenity) -È£ÅÚ¿¡ ±¸ºñµÇ¾î ÀÖ´Â 1ȸ¿ë ¼¤Çª³ª ·Î¼ÇµîÀ»¸»ÇÕ´Ï´Ù.
8. DND(Do not disturb) -°´½ÇÀÇ ¹® ¿ÜºÎ¿¡ °É¾îµÎ´Â ÀÏÁ¾ÀÇ ÀÇ»çÇ¥½ÃÆÇÀ¸·Î ¹æÇعްí½ÍÁö ¾Ê´Ù´Â ¶æÀÔ´Ï´Ù. DNDÇ¥½ÃÆÇÀ» °É¾îµÎ¸é °´½ÇÀ» û¼ÒÇÏ´Â ÇϿ콺ŰÆÛµµ µé¾î¿ÀÁö ¾Ê½À´Ï´Ù.
9. µðÆÄÁþ(Deposit) -üũÀνà ¿¹Ä¡±Ý ¸ñÀûÀ¸·Î º¸Åë ½Å¿ëÄ«µå·Î ¿ä±¸Çϸç üũ¾Æ¿ô¶§±îÁö ¾Æ¹«·± ¹®Á¦°¡ ¾øÀ»½Ã ´Ù½Ã Ãë¼Ò󸮸¦ ÇÏ´Â °úÁ¤À» ¸»ÇÕ´Ï´Ù. µðÆÄÁþÀº ±Ý¾×Àº º¸Åë Àüü±Ý¾×ÀÇ 10%Á¤µµ µË´Ï´Ù.
10. ÄÄÇø®¸àÅ͸®(Complimentary) -¹«·á¶ó´Â ¶æÀÇ ÄÄÇø®¸àÅ͸®´Â È£ÅÚ°´½Ç¿¡¼ º¸Åë ¹«·á »ý¼ö³ª Â÷(TEA)¿Í °°Àº ±¸ºñ¿ëÇ°À» ¶æÇÕ´Ï´Ù. º¸ÅëÀº °´½Ç³» ¹«·á »õ¼ö°¡ ºñÄ¡µÇ¾îÀÖÁö¸¸ ÀϺΠ¼Ò±Ô¸ðÈ£ÅÚÀÇ °æ¿ì ÄÄÇø®¸àÅ͸®°¡ Á¦°øµÇÁö ¾Ê´Â °æ¿ìµµ ÀÖ´Ù°í ÇÕ´Ï´Ù.
11. ÇϿ콺ŰÇÎ(House keeping) -Åõ¼÷°´ÀÌ Ã¼Å©¾Æ¿ôÀ» ÇÑ ÈÄ, ´ÙÀ½ üũÀÎ ¼Õ´ÔÀ» À§ÇØ °´½ÇÀ» û¼ÒÇÏ°í, ÇÊ¿ä¹°Ç°À» ÀçÁ¤ºñÇÏ´Â ÀÏÀ» ¶æÇÕ´Ï´Ù. ¹°·Ð Åõ¼÷°´ÀÌ ¿ÜÃâÀ» ÇÑ ÈÄ¿¡µµ Àû¿ëµË´Ï´Ù. ÇϿ콺 Å°ÇÎÀ» ÇÏ´Â Á÷¿øÀ» ÇϿ콺 Å°ÆÛ¶ó ºÎ¸¨´Ï´Ù. º¸Åë È£ÅںμÀÇ °´½ÇÆÀ¿¡ ¼ÓÇØÀÖ´Â Á÷¿øÀÔ´Ï´Ù.
12. Åϴٿñ½º(Turn down service) -ÃëħÀü °´½ÇÀ» Çѹø ´õ û¼ÒÇØÁÖ´Â ¼ºñ½º·Î û°áÇÑ ½ÃÆ® À§¿¡¼ ÀáÀ» ûÇÏ°í½Í´Ù¸é ¿äûÇÏ¸é µË´Ï´Ù.
13. Ä¿³ØÆ÷ë(Connecting room) -´ëÁßÀûÀÎ ·ëŸÀÔÀº ¾Æ´Ï¶ó¼ È°¿ë±âȸ°¡ ¶³¾îÁöÁö¸¸, ½ÇÁ¦»ç¿ëÇÏ°Ô µÇ¸é ¸Å¿ì Æí¸®ÇÕ´Ï´Ù. Ä¿³ØÆ÷ëÀº ¹æ°ú ¹æ»çÀ̸¦ ¹®À¸·Î ¿¬°áÇÏ¿©, °¡Á·´Üü ¹× 4ÀÎÀÌ»óÀÇ ´Üü°¡ 2¹æÀ» ÀÌ¿ëÇÒ ½Ã À¯¿ëÇÕ´Ï´Ù. Ä¿³ØÆ÷ëÀÌ¶óµµ ¿¹¾àÀÌ ¾øÀ» ¶© 2ÀνǷΠ»ç¿ëÇÏ°Ô µÇ¸ç, ¹®Àº ¹°·Ð Àá±×¾îµÓ´Ï´Ù.
13. ¿Ã ÀÎŬ·ç½Ãºê(All inclusive) -È£ÅÚ³»ÀÇ ½Ä´ç ¹× ºÎ´ë½Ã¼³À» Ãß°¡ ºñ¿ë¾øÀÌ ÀÌ¿ëÇÒ ¼ö ÀÖ´Â ÆÐÅ°Áö·Î °í±Þ ÈÞ¾ç½Ã¼³¿¡¼ ¸¹ÀÌ º¼ ¼ö ÀÖ½À´Ï´Ù.
14. ¹Ù¿ìó(Voucher) -È£ÅÚ ¿¹¾à½Ã ¿¹¾àÀÌ ¿Ï·áµÇ¸é ±×¸¦ Áõ¸íÇÏ´Â Áõ¸í¼, ȤÀº ¼÷¼Ò ¿¹¾à È®ÀÎÁõÀ» ¸»ÇÕ´Ï´Ù. ´ëºÎºÐ ¿¹¾àÈÄ À̸ÞÀÏÀ» ÅëÇØ ÀüÀÚ¹Ù¿ìó¸¦ ¹ß¼ÛÇÏ´Â °æ¿ì°¡ ¸¹½À´Ï´Ù. |